캐시우드의 ARK 신상품 ETF 출시 계획
지난주 ETF 시장에서 빅뉴스는 캐시우드의 ARK Investment Management가 ARK 우주탐사 ETF(Space Exploration ETF)라는 새로운 ETF를 출시할 계획이라는 것이다.
이 소식은 가장 직접적인 기업인 버진 갤럭틱 홀딩스(Vergin Galactic Holdings)의 주가를 급등시켰다.
다른 ARK ETF에 보유 주식은 수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거의 14% 급등했다.
ARK의 우주탐사 ETF는 티커 ARKX를 사용할 예정이며 출시가 다소 임박했다. 최근 ARK의 모든 상품이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3년만에 출시하는 신규 ETF에 대한 열기가 대단한 것도 이해할 수 있다.
최초의 우주 관련 ETF인 UFO(Procure Space ETF)의 경우 수요일 시간 외에서 7% 상승했다.
UFO에서 버진 갤럭틱의 비중이 가장 적은 편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놀라운 결과다.
UFO ETF는 S-Network Space Index를 추종하고 우주 관련 매출이 절반 이상을 창출하는 회사에 자산의 80% 이상을 투자한다.
분명 ARK Space Exploration ETF(ARKX)가 출시할 때 어느 주식이 리스트에 포함되는지 보는건 흥미로울 수 있다. 그러나 이 신제품에 얼마나 많은 자금이 몰릴 것인지가 더 흥미로울 것이다.
왜냐하면 아직 투자자들은 우주 ETF에 관심이 없기 때문이다.
앞서 언급한 UFO ETF의 운용자산은 4,400만 달러에 불과하다.
출처 : Benzinga, "How to play ARK Space Exploration ETF Before it goes live"
www.benzinga.com/trading-ideas/long-ideas/21/01/19155825/how-to-play-ark-space-exploration-etf-before-it-goes-live